존경하는 대한이비인후과학회 및 대한이비인후과의사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제 93차 대한 이비인후과학회 학술대회 및 2019 춘계 대한이비인후과 개원 의사회 학술대회에 여러분들을 초대하게 되어 학술대회장으로서 가슴이 벅차 오름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대한이비인후과학회는 그 동안 눈부신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내부적으로는 대한이비인후과학회가 창립된 지 71년째가 되었으며, 외부적으로는 다양한 국제학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더불어 임상 및 기초의학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발전은 대한이비인후과학회의 그간 전임 이사장, 회장 및 임원진들과 함께 많은 회원 분들의 노고에 의해 이루어진 결과라 생각합니다.

작년 창립 70주년을 맞은 대한이비인후과학회는 올해 100년 대계를 위한 새로운 출발선 상에 서게 되었습니다. 과거를 거울 삼아 새로운 미래전략을 수립하고 이에 정진함은 물론, 본 학회 원 모두가 국제사회의 선두주자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급속도로 변하는 의료기술이 우리에게 많은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의료 환경에 적응하고자 이번 학회도 최신의 지식과 술기를 배우는 데 있어 보다 적극적인 환경을 조성하였으며, 발표 및 강의 주제의 다변화, 다각화를 통해 회원 분들의 역량을 한 차원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 올리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였습니다. 본 학회가 회원 여러분의 가슴에 진료 및 연구에 대한 열정의 불을 지피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회원 여러분의 많은 동참을 부탁 드립니다.

학술대회를 준비해주신 이재서 이사장님을 비롯한 송병호 회장님, 대한이과학회 회장님, 대한비과학회 회장님, 대한갑상선두경부외과학회 회장님, 대한청각학회 회장님, 대한기관식도과학회 회장님, 대한후두음성언어의학회 회장님, 대한안면성형재건학회 회장님, 대한소아이비인후과학회 회장님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학술대회장 김영모




ENGLISH 씤궗留 엫썝 諛 븰닠쐞썝 봽濡쒓렇옩 궗쟾벑濡 珥덈줉벑濡 닕諛 諛 븰쉶옣 삤떆뒗湲 썑썝궗 븣由